안녕하세요. 오늘은 폐업사실증명서 온라인발급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취업의 문턱이 점점 높아지고 퇴직률은 증가하는 추세에 많은분들이 창업 or 사업을 시작하나 성공율은 높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운영하던 가게를 닫고 폐업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때 폐업사실증명서를 제출해야됩니다. 폐업하시는분들은 이전에 이러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어디서 어떻게 신청해야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 온라인을 통해 쉽게 신청가능하니 아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폐업사실증명서 발급 방법은?>



우선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포털사이트에서 "민원 24" 라고 검색하여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줍니다.



위와같이 정부민원포털 민원 24 라는 이름의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이곳을 클릭하여 줍니다. 민원관련 증명서 발급 관련해서는 민원24에서 대부분 처리가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첫 메인페이지가 나오는데 상단 "민원신청" 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위와같이 내가 원하는 인터넷 민원신청 할수있는 목록이 나옵니다



"즉시발급민원" 을 클릭하면 폐업사실증명서 발급 신청 할수있습니다. 




위와같이 민원별 증명서 발급 신청이 가능한데 6번 폐업사실증명 에 "신청"을 클릭하여 폐업사실증명서 발급 진행하시면 됩니다. 



발급 신청 전 로그인 후 이용가능하기때문에 회원가입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와같이 폐업사실 관련된 본인의 사업자 정보 및 기타 필요한 정보들 입력 후 민원신청하기 누르면 끝! 어때요? 참 쉽죠? 간단하게 온라인을 통해 폐업사실증명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필요하신분들은 위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인기소식 더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