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라후프도 부작용이 있다고? 훌라후프 효과와 부작용까지 알아보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다이어트 기구로 뭘 선택하시나요? 런닝머신부터 시작해서 수많은 기구들이 있지만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걸로는 훌라후프를 따라올 수 있는 게 없는 것 같네요.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훌라후프지만 훌라후프 부작용이 있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오늘은 훌라후프가 가진 효과와 더불어서 훌라후프 부작용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훌라후프의 효과로는 허리라인을 예쁘게 해준다는 효과가 있죠. 허리를 사용해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운동이 되긴 하지만 특히 허리라인을 살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훌라후프는 배와 장을 계속 마사지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장 기능을 튼튼하게 해주며 변비 해소에도 좋고 쌓여있는 숙변을 제거하는데 있어서도 도움이 됩니다. 장 기능이 약해서 변비같은 질환을 갖고 계시다면 훌라후프로 관리를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처럼 다양한 효과가 있는 운동이지만 훌라후프 부작용을 간과하시고 시작하시면 안되는데요. 자칫 허리 건강과 몸의 균형을 망가뜨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훌라후프는 앞서 말했듯 허리를 쓰는 운동이기 때문에 허리 건강에 문제가 있는 분들이 하실 때에는 조심하셔야 합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허리가 많이 안좋으신 분들은 훌라후프가 허리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다른 운동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또, 한 쪽 방향으로만 지속적으로 돌리게 되면 몸의 균형이 한 쪽으로만 쏠리기 때문에 일정한 시간이 되면 반대쪽으로도 돌려주는 등의 균형을 맞춰 운동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오늘은 훌라후프 효과 및 부작용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정리한 내용이 글을 보고계신 많은 독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아래 제가 작성한 글 중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인기 소식 더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