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에서 인정하는 군대 면제 조건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요즘 북한의 지속적인 도발로 인해 현재 우리나라 안보가 위험해지고 있죠. 우리나라는 전쟁이 끝난 것이 아니라 휴전 상태이기 때문에 신체 건강한 성인 남성이라면 당연히 가야 하는 것이 군대입니다.




하지만 성인 남성인데도 불구하고 면제를 받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군대 면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남성분들은 다들 한 번씩 확인해 보셨으면 좋겠네요.




먼저, 신체 등급에 의해 면제 받는 것이 군대 면제 조건 중 일순위인데요. 신검을 받았는데 본인이 5급 이하라고 나오면 거의 군대 면제가 된다고 합니다.  신체 등급 다음으로는 학력인데요. 고퇴 이하이면 군 면제가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신검 후 1~3급이면 본인 희망에 따라서 현역 입대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신체와 학력에 상관없이 무조건 면제되는 군대 면제 조건도 있는데요. 국가 유공자의 후손이거나, 범죄자, 성별이 바뀐 사람, 중학교 학력 이하는 신체 조건, 학력에 상관없이 무조건 군대 면제 조건에 들어가게 됩니다.



군입대는 우리나라 성인 남성이 국방의 의무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군대 면제 조건에 걸리지 않는다면 당연히 가야하겠죠. 하지만 위의 기준들처럼 어쩔 수 없는 경우들도 있으니 다들 확인해보시고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이 외에 까다롭거나 복잡한 기준은 병무청에 여줘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군대 면제 조건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정리한 내용이 글을 보고계신 많은 독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아래 제가 작성한 글 중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인기 소식 더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