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조건부서식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조건부서식은 말그대로 어떤 조건에 만족할때 서식 (음영 등) 을 표시하는 기능인데요. 예를들어 내가 만든 표의 데이터 중 중복값이 있으면 그것들을 확인하고 싶은데 일일히 확인하기에는 어렵고 이럴때 중복값의 셀들만 빨간색 음영으로 표시하게 하면 편하겠죠? 이럴때 엑셀 조건부서식 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래 예시를 통해 사용하는 꿀팁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조건부서식 사용방법은?




엑셀 조건부서식 사용하는 꿀팁!



우선 조건부 서식 기능중 가장 기본적인 중복값 찾을때 어떻게 활용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위와같이 여러가지 숫자가 있을때 중복값들만 표시하기 위해 조건부 서식을 이용해보겠습니다.




"조건부 서식" 기능은 위 빨간 테두리로 표시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건부 서식 을 선택하여 누르면 다음과 같이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탭이 나옵니다.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하여 내가 지정한 조건에 해당하는 셀 및 텍스트의 서식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새규칙"을 클릭하여 내가 원하는 조건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새 규칙을 누르면 위와 같이 여러가지 기준하에 서식 지정할수 있는 기능들이 나옵니다. 저는 중복값에 서식을 표시하게 지정하였으니 "고유 또는 중복값~" 이부분을 클릭한 후 "서식" 을 눌러보겠습니다.







엑셀 조건부서식 "중복값 설정"



그러면 위와같이 서식을 내가 원하는 대로 선택할수 있습니다. 표시형식이나 글꼴 및 테두리 그리고 셀 채우기를 통해 여러가지 본인이 확인하기 쉽게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간단하게 셀 채우기를 빨간색을 선택하여 중복값을 표시해보겠습니다.



위와같이 숫자 7을 제외하고 중복된 값들은 전부 빨간 음영으로 표시되어 나타납니다. 어떄요? 참 쉽죠? 엑셀 조건부서식 을 이용해서 중복값 확인하는 방법은 수많은 데이터 관리할때 오류를 쉽게 찾아내는데 유용하게 활용되는 기능입니다. 필요하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다른 소식 더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