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배변훈련 방법! 강아지 오줌 가리기 가르치는 법 알아보자


요즘은 많은 집에서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죠. 외로움을 달래 주기도 하고, 재롱을 떠는 반려동물이 한없이 예쁘고 사랑스러워서 다들 많이들 기르는 것 같아요.



다양한 종류의 반려동물이 있지만 역시 가장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것은 강아지가 아닐까 싶은데요. 귀여운 외모와 재롱 많은 강아지 성격 때문에 반려동물을 처음 기르는 분들도 강아지를 많이들 선택하곤 합니다.





마냥 귀엽기만 한 강아지이지만 가장 걱정되고 힘든 것이 배변 훈련이죠. 이것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도 제법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 오줌 가리기 잘 가르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각보다 강아지 오줌 가리기 훈련시키는 게 쉽지 않은데요. 하지만 약간의 시간과 주인이 배변 활동에 필요한 수칙만 잘 지켜주면 자연스레 강아지는 오줌을 가릴 수 있게 될 것 이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 수칙 첫 번째는 강아지에게 배변 활동에 대해서 강압적인 태도를 대하시면 안된다는 건데요. 강아지들마다 받아들이는 속도가 다 다르기 때문에 조급하게 굴지 말고 강아지가 본 소변과 대변을 정해진 위치에 모아놓고 강아지가 거기서 배변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인해 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그 장소에서만 해야 한다는 것을 인지하고 강아지가 오줌을 가리게 되니까요.




또한, 지정된 장소에서 볼일을 보면 적절한 칭찬을 해주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거기서 볼일을 보는 것이 칭찬받는 일이라는 것을 인식하게 되면 강아지가 오줌 가리는 것 만이 아니라 배변활동 역시 빠른 시일 내로 습득할 수 있을 테니까요.




오늘은 강아지 오줌 가리기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정리한 내용이 글을 보고계신 많은 독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아래 제가 작성한 글 중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인기 소식 더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