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그래프 합치기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엑셀 그래프 는 데이터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하기 위해 종종 사용되는데요. 내가 프레젠테이션을 하거나 자료를 정리 할때 그래프 사용은 거의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숫자가 100개 200개 이상 넘어거면 뭐가 표만 보고 한눈에 파악하기 힘들잖아요? 그래서 그래프를 자주 사용합니다. 그러면 그래프 합치기 는 어떨때 사용할까요? 그래프 합치기는 보통 단위가 다른 두가지를 한눈에 알기 파악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실습을 통한 설명드리겠습니다.


언제 엑셀 그래프 합치기 사용하지?



먼저 엑셀 그래프 합치기 방법 설명을 위해 아래와 같이  2가지 다른 표와 그래프를 그렸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1분기 판매수, 2분기 판매수 로 나뉘어진 표와 그래프가 있습니다. 위 두가지 표를 합쳐보겠습니다. 굉장히 간단합니다. 초보자도 아주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표 합치기 뿐만 아니라 아래 표 종류 바꾸기 등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둘중 한가지 차트 빈곳에 마우스로 클릭 후 복사를 합니다. ctrl + c 로 복사 를 하고 나머지 다른 표에다 붙여넣기 하면 끝입니다. 차트 빈곳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위와 같이 차트영역이라고 나오는데 아무튼 차트 흰배경 클릭 후 복사하면 됩니다.






이후 다른 차트에 붙여넣기 하면 표 합치기 완성! 참 간단하죠? 텍스트나 그림 등 복사 붙여넣기와 같은 원리로 바로 표를 합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팁을 하나 드리면 보통 표 합치기 사용할때는 위와 같이 그냥 합치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다른 표는 다른 차트 종류로 표현 할때 엑셀 그래프 합치기 기능을 사용합니다. 엑셀 강좌, 엑셀 2007 강좌 에서도 자주 나오는 내용이라 추가 설명드립니다.




예를 들어 단위가 다른 두가지 차트를 합친다고 합니다.  한가지 데이터는 판매수 이고 나머지 한가지는 판매 금액입니다. 그러면 판매수가 1000 단위이고 판매금액은 억단위라고 할때 두가지를 한눈에 알아보기 위해 위와 같이 같은 차트 형식으로 나타내면 안됩니다. 단위를 다르게 다른 차트 종류로 나타내야 합니다. 아래 예시 보고 여러가지 차트 종류 사용하여 엑셀 그래프 합치기 사용해보세요.



두가지 중 한가지 데이터 오른쪽 클릭하여 위와 같이 계열차트종류변경 을 선택하여 줍니다. 그리고 다른 그래프로 표현 하여 2가지 데이터를 나눠 더 쉽게 파악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본인이 원하는 그래프를 선택합니다. 첫번째 차트가 세로막대형으로 되어 있으니 나머지 하나는 꺾은 선형 그래프로 표현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세로막대형 , 선형 차트 2가지로 표현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본인이 정리하는 데이터나 유형에 따라 원하는 대로 응용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엑셀 그래프 합치기 참 쉽죠? 그래프 기능은 여러 엑셀 강좌 에서도 자주 나오는 등 엑셀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능숙하게 사용할 줄 알아야 더욱 퀄리티 있는 자료를 만들 수 있으니 여러가지 응용해보면서 좋은 엑셀의 고수가 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겁고 힘찬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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