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을 처방받지 못했는데 처방전이 없다면? 처방전 재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다들 병원에 다녀오시고 난 다음에 약국 가서 약 처방 받으시죠? 그런데 갑자기 사정이 생기거나 급한 일이 있으면 약국에 못가고 급한대로 처방전만 받고 약은 못 받아 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처방전 재발급 받는 방법과 처방전 유효기간까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처방전이 있는 경우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처방전이 있는 경우라면 굳이 처방전 재발급을 받을 필요는 없고 처방전에 써있는 유효기간을 살펴본 다음 유효기간 내라면 그대로 들고 가서 약을 처방받으시면 됩니다.




만약, 처방전이 없거나 유효기간이 지났다면 처방전 재발급을 받아야 하는데 병원에 가서 사유를 말하면 대부분 병원에서 사유 정도만 파악되면 처방전 재발급을 어렵지 않게 해준다고 하네요.




분실했을 경우도 사유를 말하면 어렵지 않게 처방전 재발급 해준다고 하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네요.



하지만 처방전 날짜가 너무 많이 지났거나 하는 경우엔 그 동안 처방 결과와는 달라졌을 수도 있으니 그런 경우엔 그냥 다시 한 번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처방전 재발급과 분실 시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역시 제일 좋은 건 그냥 병원에 나온 직후에 약국에 가셔서 약을 받아 오시는 게 가장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처방전 재발급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정리한 내용이 글을 보고계신 많은 독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아래 제가 작성한 글 중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인기 소식 더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