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그래프 축이름 바꾸는 간단한 방법 및 그래프 사용하면 좋은 기능들 설명드리겠습니다. 엑셀에서 그래프는 학생들도 직장인도 정말 많이 쓰는 기능 중 하니이지요. 내가 정리한 Data 를 한눈에 파악하기 위해 그래프를 종종 이용하는데요. 엑셀 그래프 축이름 변경 하는 방법은 굉장히 쉬운데 종종 까먹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엑셀 그래프 축이름 변경하는 방법 및 그래프에 사용하면 좋은 기능 설명드리겠습니다.


엑셀 그래프 사용 꿀팁!



A ~ D 회사의 매출 및 순수익을 예시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기능은 같으니 각자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 자료와 같이 각 회사의 매출과 순수익을 그래프로 나타내었습니다. 그런데 어딘가 허전하죠?? 그래프의 X 축과 Y축 이름이 없습니다. 물론 위 그래프처럼 간단한 예시는 바로 확인 할 수 있지만 조금 복잡한 그래프는 축이름 설정 하지 않으면 상대방에게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제대로 전할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축이름을 입력해볼까요.





먼저 그래프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엑셀상단에 그래프 도구 중 디자인 편집 가능한 도구가 생깁니다. 이곳을 클릭 한 후 세번째 그래프 모형을 바꿀수 있는차트 레이아웃이 보입니다. 한눈에 바로 확인되는 찾는데 어렵지 않을꺼에요.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하여 7번째 레이아웃을 설정합니다. 여기서 차트 제목 축이름 기타 다양한 레이아웃 설정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짠! 그러면 X축 Y축 제목이 생겼습니다. 엑셀 그래프 축이름 넣기는 완성하였고 축제목 이라고 나와있는 곳을 클릭하면 수정가능합니다. 입력하고자 하는 텍스트로 입력해보겠습니다.




제가 원하는 X축은 회사명, Y축은 금액 의 축제목을 입력하였습니다. 참 쉽죠? 디자인 - 레이아웃 에서 축제목 입력 가능한 레이아웃 선택 후 축제목 이름을 내가 원하고자 하는 제목으로 바꿔주면 끝입니다. 



엑셀 그래프 축이름 바꾸기 정보 참고하여 필요하신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한가지 더 유용한 정보 설명드리면 위 예시 같이 금액을 그래프로 나타내는 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금액이 억단위가 넘어가다 보니 숫자가 너무 길어져 보기 싫거나 상대방이 금액을 한눈에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럴때는 단위를 바꿔주는 것입니다. DATA를 하나하나 다 바꾸는 것이 아니라 그래프 표현 방식만 바꾸면 됩니다. 그래프 Y축 숫자 오른쪽 클릭 후 축서식으로 가서 변경해주면 됩니다. 





축 옵션에 표시 단위 라고 나와있죠? 이곳에서 본인이 원하는 표시 단위로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백 단위로 지정하여 표시해보겠습니다.



백 으로 지정하면 숫자 옆에 단위가 뜨는데 이 텍스트는 본인이 원하는 문자로 바꿀수 있습니다. 100만원, 백, 백만원 등 원하는 문자로 변경 가능합니다. 그리고 뭔가 정리가 들 된듯 보여 새로 생긴 단위인 100만원을 맞춤정렬 해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축서식으로 들어갑니다. 백만원 이라는 문자에 오른쪽 클릭하여 축서식으로 접속해야 됩니다.




맞춤으로 접속하여 텍스트 방향을 가로로 선정하여 조금더 깔끔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이 외 본인 취향대로 텍스트 방향, 가로/세로 정렬 등 깔끔하게 배치하기 위해 맞춤기능 사용하면 됩니다.




그러면 숫자 단위도 바뀌었고 숫자길이도 줄었죠. 텍스트 배치도 조금 깔끔해진것 같습니다. 이와 같이 긴 숫자의 Data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내용참고하여 단위변경 하는 방법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엑셀 그래프 축이름 변경 방법 및 단위바꾸기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생각보다 유용하게 사용할때가 많을꺼에요. ^^ 추가적으로 엑셀 기능 관련하여 문의 있으신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


오늘도 긍정적인 마음으로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Ong's 인기 소식 더보기 ☜

다이텍트 X 재설치 방법 ▶ [확인하기]

 엑셀 평균값 확인 방법  [확인하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