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의금 봉투 쓰는법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축의금 봉투 쓰는법 에 대해 간략히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직장을 다니시는분들은 주위 경조사가 많을것입니다. 선후배 및 같이 일하는 다른회사 거래처나 협력 업체 등 아무튼 사회생활을 하면서 경조사 참석하는 경우가 점점 증가하는것 같은데요. 




결혼식을 갈때마다 신경쓰이는 것이 바로 축의금 봉투 쓰는 것입니다. 그냥 대충 써서 내고 싶지만 괜히 창피하기도 하고 해서 신경이 조금 쓰일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올바른 축의금 봉투 쓰는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축의금 봉투 쓰는법



우선 위 3가지 문구는 다음과 같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축성전 () -> 성스러운 결혼을 축하함

2) 축결혼 () -> 혼인을 축하함

3) 축화혼 (祝華婚) -> 빛나는 혼인을 축하함


위와같이 비슷한 의미를 가진 한자를 봉투 앞에 작성하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봉투에 씌여져 있는것도 있고 대부분 무시하는경우도 많은데 축하를 의미하는 위 3가지 문구를 봉투 앞면 하단에 세로롤 쓰는것을 의례적으로 지켰다고 합니다.




다음은 축의금 봉투 쓰는법 에서 이름을 어떻게 작성할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위와 같이 축의금 봉투 뒷면에 본인이 결혼하는 사람과 어떤 관계인지 (친구, 회사동료 등 도 괜찮음) 표시하고 이름을 하단에 작성하면 됩니다. 위와같이 작성해야 축의금 관리하는데도 편하기 떄문에 결혼 상대자와 어떤 관계인지 표시해주는것입니다.




보통 친한사이가 결혼해도 어떤 관계인지 표시해주는것이 좋은게 결혼식에는 많은 사람들이 참석하고 동명이인이 있을수 있기 떄문에 어떤관계인지 꼭 표시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축의금 봉투 쓰는법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정리한 내용이 글을 보고계신 많은 독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아래 제가 작성한 글 중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인기 소식 더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