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희귀동전 거래소 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희귀동전 은 특정 년도에 발행한 동전의수가 적어 가치가 높아져 액면가보다 훨씬 높은 금액으로 거래되는 동전 입니다.
이 금액이 많게는 100만원 이상도 거래되고 최근 방송에 나와 이슈가 되었는데요. 혹시 내가 가지고 있는 동전 중 희귀동전이 있는지 꼭 한번 확인해보고 거래해보세요 ^^
일단 동전별, 년도별로 희귀성이 다릅니다. 500원의 경우 1998년, 100원은 1974년, 50원은 1972년, 10원은 1970년 등 희귀년도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20만원부터 많게는 100만원까지 거래된다고 하는데요.
희귀동전이 이러한 가치를 갖게된 이유는 각 동전마다 해당 년도에 발행된 갯수가 적기 때문인데요. 예를들어 1998년도에는 IMF 때문에 한국은행 측에서 동전 거래량을 줄이기위해 물량을 적게 생산해서 일반적으로 7~8천만개씩 생산되던 동전이 이때에는 8천개 정도밖에 생산하지 않았기 때문에 가치가 높아졌다고 합니다.
희귀동전 은 은행에서 판매되지 않습니다. 은행에서 거래시 그냥 액면가로 측정되기 때문에 희귀동전 거래소 를 찾아 거래해야됩니다.
특정 사업이나 정부에서 운영하는 희귀동전 거래소 는 없고 일반적으로 지폐만 취급하는 수집뱅크코리아, 화동양행 에서는 동전거래가 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희귀동전 거래 를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카페에서 동전 수집하는 사람들에게 직접 판매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때 동전 상태에 따라 가격이 다른데 우선 희귀년도 동전이 있으면 수집상을 통해 감정가 를 확인 후 거래를 진행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희귀동전 거래소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정리한 내용이 글을 보고계신 많은 독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아래 제가 작성한 글 중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인기 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