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송에도 나와 유명해졌던 살인진드기.. 오늘은 진드기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진드기는 가을철에 주로 활동한다고 하는데요. 




그 중 인간의 건강을 해치고 심지어 목숨까지도 위험할수 있는 살인진드기 의 무서움에 대해 사람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오늘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살인진드기 에 물리면 어떤 자국이 남을까요? 살인진드기 물린자국 및 이에 따른 증상 그리고 처방법까지 정리해보았으니 참고하세요.


살인진드기 물린자국



우선 살인진드기에 물리면 조그맣고 동그란 상처가 생기는데 그 주위로 빨갛게 달아오른다고 합니다.




살인진드기 물린 증상


살인진드기 에 물렸을때 우선 가장먼저 열이 난다고 합니다. 이후 동반되는 증상은 구토, 설사, 근육통, 호흡곤란 등이라고 하는데요. 어린아이나 나이가 많은분들은 살인진드기에 의해 목숨을 잃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살인진드기에게 물린 후 잠복기가 1~2주 정도 되는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등산을 하거나 야외에서 활동을 자주하는분들 중 위와같은 증상이 갑자기 나타난다면 반드시 내진을 통해 원인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진드기 는 3mm크기로 매우 작아 사람들이 발견조차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진드기 중 사람의 목숨까지 잃을수 있는 살인진드기는 SFTS라는 바이러스 감염 떄문에 죽을수도 있습니다.


핏속 혈소판이 줄어들면서 장기에 손상을 주기 떄문인데요. 백신이나 치료제가 딱히 없기 떄문에 사전에 더 조심을 하셔야 합니다.



특히 등산을 자주하시는분들이나 시골 논밭에서 일하시는분들이 주변에 계시면 살인진드기 에 대해 말씀해주시고 반드시 사전에 조심하라고 당부해주세요. 그리고 꼭 긴팔을 입고 풀이 많은 경우는 장화를 꼭 신어주는것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살인진드기 물린자국 및 증상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정리한 내용이 글을 보고계신 많은 독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아래 제가 작성한 글 중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인기 소식 더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