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알바비 미지급 신고 방법 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상습적으로 알바비를 늦추거나 미지급 하는 악덕 고용주 들이 있습니다. 알바생을 무시하는 것도 아니고.. 열심히 일한만큼 제시간에 맞춰 입금이 되야하는것은 당연한것인데요... 알바비 미지급 시 신고하는 방법 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알바비 못받으면 어디에 신고해야될까?



우선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포털사이트에 "고용노동부 전자민원마당" 이라고 검색 합니다.





위 빨간 테두리로 표시된 곳과 같이 고용노동부 전자민원마당 홈페이지 에서 알바비 미지급 신고 할 수 있는데요. 절차 및 방법 은 아래 내용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첫 화면에 보이는 자주 신청하는 민원 에서 "임금체불진정"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비회원 으로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만 입력 해도 신고 가능합니다. 이 사이트를 자주 활용할것 같은 분들은 회원 가입 및 공인인증서 등록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민원 신청하기!




회원 or 비회원 으로 접속 후 "서식민원" 으로 가서 "임금체불 진정서" 의 서식파일 을 작성 후 "신청" 버튼을 눌러 정보를 입력하여 줍니다. 아래 임금체불 진정서 내용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개인 정보 인데요. 이름 / 주민번호 / 주소 등 개인정보 확인 후 다음 단계로 넘어 갑니다.



다음 단계 는 피진정인 에 대한 내용입니다. 피진정인은 압바비 미지급 한 고용주 의 정보 입니다. 회사 및 성명/연락처 등 정보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이후 진정 내용 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입금 지급일과 체불금액 등을 작성 후 "내용" 에 상세히 본인이 겪은 일들을 다 적으시면 됩니다. 




알바비 미지급 신고 방법 에 대해 정리해보면 "고용노동부 전자민원마당" - "임금체불진정" - "로그인 접속" - " 민원 신청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알바비 못받는 학생들은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알바비는 무조건 받을 수 있습니다.


※ 인기소식 더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