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방법 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곰믹스 는 곰 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복잡하지 않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도 쉽게 동영상 자르기 / 자막넣기 등의 편집 가능합니다. 동영상 자르기 외 다른 추가 편집 내용도 설명드릴테니 참고하여 나만의 동영상 만들어보세요.^^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방법 확인하기!



우선 곰믹스 를 다운받아 실행 시킵니다. 아래는 곰믹스 를 실행시킨 화면인데요.





우측 상단에 "파일추가" 를 이용하여 내가 편집할 동영상 을 추가하여 줍니다. 저는 제가 가지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 을 사용하였습니다.





이후 하단 바 를 보면 시간에 따라 동영상 재생이나 자르기 등의 편집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요.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는 2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분할" 과 "자르기 (삭제)" 입니다. 



위 빨간 테두리로 표시한 가위모양 보시면 그냥 가위모양이 있고 네모박스에 가위가 있는것이 있습니다. 첫번째 가위모양 을 클릭하면 분할의 기능이고 그옆에 네모박스 안 가위모양 은 선택부분 제외하고 삭제 의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 실습한 화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분할 (단순 자르기)



첫번째 가위 모양을 클릭하면 내가 선택한 부분이 단순 자르기로 동영상 잘라집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1,2,3 으로 나뉘어 지는데요. 내가 선택한 부분만 남기고 나머지 다 삭제하고 싶으면 아래 내용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자르기 (선택영역 외 삭제)




위와 같이 내가 살리고자 하는 부분을 선택한 후 빨간테두리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하여 줍니다.





그러면 아래 동영상 바 있는 부분이 짧아졌죠? 제가 선택한 부분만 남고 나머지는 삭제된 것입니다. 보통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는 이기능을 자주 사용하죠. 원본 파일에서 내가 원하는 부분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쉽죠? 가위모양 2가지 버튼만 이용하면 끝! 입니다.ㅎㅎ 아래는 추가로 자막 및 이미지 넣기 실습 화면입니다.




[곰믹스 동영상 편집 _ 이미지 넣기]





[곰믹스 동영상 편집 _ 이미지 넣기]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및 자막/이미지 넣기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곰믹스 는 초보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정말 잘 만들어진 편집 프로그램 인것 같습니다. 초보분들은 곰믹스 이용해서 동영상 편집 도전해보세요.^^



※ 인기 소식 더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