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팽이 키우기. 달팽이에게 좋은 먹이 탐구 및 달팽이 수명 알아보기


여러분은 비가 오는 날이면 어떤 것들이 생각나시나요? 저는 성인이라서 그런지 역시 제일 먼저 떠오르는 건 막걸리와 빈대떡이네요..ㅎ 하지만 비가 오면 나뭇잎에 살며시 나타나는 달팽이도 생각이 나는 것 같아요.




비가 오면 종종 보이는 달팽이들. 어릴 때 그런 달팽이를 집으로 데려와 길렀던 적이 있어서 그런가 비가 오는 날이면 달팽이도 생각이 많이 나네요.




요즘엔 달팽이를 집에서 기르는 분들이 제법 있는 것 같아요. 제대로 알아야 제대로 키울 수 있는 건 당연한 말이겠죠? 그래서 오늘은 달팽이를 키우는 분들을 위해 달팽이를 키울 때 알아야 할 것들과 달팽이 수명까지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먼저 달팽이 먹이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달팽이는 기본적으로 채소를 잘 먹습니다. 상추나 배추, 시금치 같은 잎사귀 채소들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달팽이는 흔히 말해 달팽이집이라고 히는 패각이 튼튼해야 아프지 않고 잘 크는데, 패각이 튼튼하려면 칼슘을 충분히 섭취해야 하므로 시금치, 달걀껍데기 등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달팽이 수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달팽이 수명은 1~2년이다 뭐 더 산다 6개월도 살지 못한다 말이 많지만 정답은 천차만별입니다. 달팽이는 사육환경과 종에 따라 수명이 매우 크게 차이가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달팽이 수명이 얼마다 라고 확답할 수는 없지만 보통 애완용으로 많이 기르는 백와, 금와, 흑와는 기본 3년 이상은 산다고 합니다.




달팽이를 애완용으로 기르는 분들은 달팽이가 기르기 쉽고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애완용으로 많이 기른다고 합니다. 




하지만 의외로 달팽이는 스트레스에 민감한 동물이기 때문에 자꾸 만지거나 하는 등의 자극을 주어서는 달팽이 수명에 좋지 않기 때문에 그냥 자유롭게 살 수 있도록 사육 환경 조성과 먹이 정도에만 신경을 써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은 달팽이 수명, 달팽이 키우는 방법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정리한 내용이 글을 보고계신 많은 독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아래 제가 작성한 글 중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인기 소식 더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