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즙에도 부작용이 있다? 양파즙 효능, 부작용 총정리


여러분은 건강을 위해서 챙겨 드시고 있는 식품이 있나요? 뭐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들이 즙종류가 아닐까 싶어요.



실제로 건강을 위해 아침마다 녹즙이나 사과즙 같은 걸 드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네요. 즙의 종류가 굉장히 다양한데 그 중에서도 대중적이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양파즙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특히, 몸에 좋으려고 먹은 양파즙이 독이 되어서 돌아오지 않도록 양파즙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양파즙이 가진 효능부터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양파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 운동을 도와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고혈압, 당뇨같은 성인병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보통 4~50대 분들이 혈압과 고지혈증같은 증상들 때문에 하루에 한 개씩 양파즙을 드시는 분들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잘만 먹으면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챙길 수 있지만 양파즙 부작용을 확인하지 않으면 오히려 몸에 해로우니 부작용도 확인을 한 번 해보겠습니다. 




양파즙 부작용 중 손꼽히는 것이 바로 복통이나 설사 유발인데요. 실제로 장이 예민하신 분들이 빈속이거나 예민할 때 양파즙을 먹게 되면 장이 자극을 받아 복통이나 설사 등이 올 수도 있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시판에서 파는 양파즙은 맛을 위해 오히려 당이나 첨가제를 넣는 경우가 많으므로 건강을 위해서 양파즙을 먹는 거라면 뒷면에 나와있는 원재료명 및 함량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순수하게 양파로 만들어진 즙을 먹어야지 양파즙 부작용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기억하고 구입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양파즙 부작용 및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대부분 효능에 중심을 둬서 소개를 하지만 부작용으로 인해 건강이 위협받는다면 안먹느니만 못하기 때문에 부작용에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오늘은 양파즙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정리한 내용이 글을 보고계신 많은 독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아래 제가 작성한 글 중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인기 소식 더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