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커뮤니케이션을 할때 사람들 사이에서 톤앤매너 (tone & manner)라는 영어단어를 많이 사용합니다.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때 어떤 느낌으로 전달할지 정도의 느낌으로 이해하고 있는데요. 톤앤매너 의 진짜 뜻은 무엇일까요? 




정확한 의미에서 톤앤매너 는 어떻게 해석되는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톤앤매너 (tone & manner) 는 정확히 어떤 의미일까?


톤앤매너 는 사전적 의미로는 색감, 색상의 분위기, 방향, 표현법 에 대한 전반적인 방법론으로 나와있습니다. 간략하게 표현하면 전체적인 하나의 "컨셉" 으로 볼수도 있는데요. 톤앤매너 는 대게 광고 및 마케팅 분야에서 많이 사용되고는 하지만 요즘과 같은 시대에서는 포괄적 의미로 경영에서 운영 및 작업, 글쓰기 등 폭넓은 분야로 사용되고 있는 단어입니다.


 



우리 주변에서 익숙한 소리 및 이미지는 곧 익숙한 브랜드를 연상시키고는 합니다. 심플하고 직관적인 핸드폰 = 애플 아이폰, 원방형 삼성 로고 , 검정,붉은색의 조화인 코카콜라 등 상품을 통해 브랜드를 연상할수 있습니다.



톤앤매너는 일관적이고 지속적인 느낌을 주어 사람들로 하여금 다른 무언가를 연상시킬수 있다는 의미가 가장 가깝다고 생각됩니다. 위와 같은 예시는 대기업들의 마케팅을 예로 들은것이고 일상생활에서도 요즘에는 톤앤매너가 필요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지금 필자가 작성하는 블로그 또한 톤앤매너가 필요합니다. 이 블로그 내에 나만의 색깔이나 글솜씨 등을 발전시켜 결국 블로그를 기억시키고 싶기 떄문입니다.



SNS 나 유튜브 등의 영상 플랫폼 또한 같은 맥락으로 톤앤매너 가 필요한 것입니다.


톤앤매너 뜻 을 간략하게 한문장으로 정의하기는 어렵지만 위와 같은 뜻으로 쓰인다는것! 그리고 앞으로 어떤 분야든 톤앤매너 뜻을 상기시켜 나만의 무언가를 만드는 1인 이 되는 세상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톤앤매너 뜻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정리한 내용이 글을 보고계신 많은 독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아래 제가 작성한 글 중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인기 소식 더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