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생리 덩어리혈 이라는 주제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여자들이 월경을 시작하면 다양한 몸의 증상과 함께 생리혈이 나오는데 굉장히 예민한 상태이고 식욕이 좋았다 나빴다를 반복하고 기분변화가 심합니다.




진통제를 먹어도 내성이 생겨 통증이 계속되는경우도 있고 개인차가 있겠지만 아무튼 생리주기에 여성분들은 평상시와는 다르게 굉장히 스트레스르 받거나 예민한 상태입니다.


생리 시 생리혈 외 덩어리체로 나오는 생리 덩어리혈 을 발견할때도 종종 있을것인데 이때 기분은 별로 좋지 않을것입니다.




생리 덩어리혈이 나오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혹시 내 몸이 이상하고 질병에 걸렸거나 자궁에 문제가 있는건 아닐까? 하는 걱정을 하는분들도 종종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생리 덩어리혈 이 생기는 원인 및 해결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으니 아래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리 덩어리혈 원인


1) 생리 속도의 차이


우선 생리 덩어리혈이 나온다고 해서 건강상 큰 문제가 있는것은 아닙니다. 생리할때 사람마다 개인적 차이가 있는데 빠르게 배출되는 반면 생리혈이 느리게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생리혈이 느리게 나오면 자궁내 혈액 응고에 의해 피가 뭉쳐 고체 덩어리처럼 나오게 될 수 있습니다.


2) 자궁문제



1)번의 원인으로 생리 덩어리혈이 생기는것이 대부분이지만 간혹 자궁에 문제가 있을 경우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같은 문제인경우도 가끔 있다고 합니다. 


이런경우 평소와 다르게 생리의 혈액양이 많이 나올수 있고 피가 뭉쳐 생리 덩어리혈로 나올수 있다고 합니다.




3)  불규칙적인 생활과 스트레스



일시적으로 너무 큰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규칙적인 생활로 인해 신체 면역력이 너무 떨어지면 생리 덩어리혈을 배출할수 있다고 하네요.


생리 덩어리혈 해결방법



생리 덩어리혈 은 1),3) 의 원인으로 배출되는 경우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거나 무시하면 되는데 2)번 같이 자궁의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는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요.




우선 어떤 경우인지 확실치 않으니 산부인과에 진료를 받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오늘은 xxx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정리한 내용이 글을 보고계신 많은 독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아래 제가 작성한 글 중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인기 소식 더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