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쩍거리는 코감기, 빨리 떨이뜨리는 해결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되니까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감기 걸리신 분들 혹시 계실까요? 저도 요즘 주위에 계신 분들을 보면 훌쩍대시는 것을 보니까 아무래도 코감기에 걸린 분들이 많더라구요.




감기에는 몸살감기, 목감기, 기침 뭐 등등 여러 증상이 있지만 콧물이 줄줄 흐르는 코감기는 진짜 평소 생활에 지장을 주는 점이 많죠.. 그래서 이번엔 코감기 빨리 낫는 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감기는 환절기에 가장 쉽게 걸리는 질환 중 하나로 의학에서는 급성 비염이라고 하는데 코 안을 덮고 있는 비점막에 염증이 생긴 경우를 말합니다. 


주 원인은 바이러스에 인한 것으로 보통 큰 일교차로 인해 몸의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경우에 걸리게 되는데 특히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 실내 공기의 환기는 부족하고, 사람은 줄지 않기 때문에 바이러스가 전파될 가능성이 높아져 더욱 쉽게 걸리게 됩니다.


.



이러한 코감기를 빨리 낫게 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바로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입니다. 몸에 피로가 쌓이지 않게 적절히 휴식을 취하고, 염증이 빨리 가라앉을 수 있도록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면 보통 1~2주 정도면 증상이 호전됩니다.




다만, 그 1~2주도 길어서 더 빨리 낫고 싶은 분들은 병원에 가 정확한 진단을 받고 난 후에 약국에서 진통제와 진정제 같은 약물의 복용도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실내의 공기에 신경을 써 주면 빠른 속도로 회복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데 습도는 약 45%정도로, 온도는 약 18~20℃로 맞춰준다면 염증 회복이 더욱 빨라질 수 있습니다.



코감기를 빨리 낫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건 감기에 걸리지 않게 예방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가장 기본 수칙인 손을 자주, 깨끗이 씻는 것입니다. 손만 깨끗이 씻어도 왠만한 환절기 감기는 미리 예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처럼 일교차가 큰 날씨엔 더더욱 손을 자주 씻어주는 것이 좋고, 또한 코감기는 급격한 기온변화로 인해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밤낮으로 큰 기온 변화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지금까지 코감기를 빨리 낫게 하는 방법과 예방책까지 같이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빨리 낫는 법도 중요하지만 역시 미리미리 예방해서 다들 건강한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네요. 다들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은 코감기 빨리 낫는법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정리한 내용이 글을 보고계신 많은 독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아래 제가 작성한 글 중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인기 소식 더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