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압 낮추는 법 , 눈이 뻑뻑하고 피곤할 때는? 안압 낮추는 법 총정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요즘 밤낮으로 일교차가 심한데 다들 몸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신가요?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고 하죠. 그래서 다른 때보다 책을 읽고 계시는 분들이 제법 주변에서 많이 보이는 것 같아요.




책을 읽거나, 스마트폰, tv 등을 계속해서 보고 있으면 눈이 뻑뻑하고 건조한 느낌이 다들 드실텐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수롭지 않게 그냥 넘기지만 이를 제대로 해결하지 않으면 눈에 큰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보통 눈이 건조하거나 통증을 느끼는 가벼운 증상들은 눈의 압력이 올라가서 생기는 증상이라고 하네요. 이를 안압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안압을 낮추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압을 낮추는 법 중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눈의 피로가 누적되지 않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우리 눈은 tv, 스마트폰, 책, 불빛 등에 의해서 쉽게 피로해지기 때문에 가능한 스마트폰을 멀리하고, 책이나 신문을 읽을 경우에도 가까이에서 읽기 보다는 멀리서 거리를 두고 읽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안압이 올라가는 경우엔 거의 대부분 눈이 건조해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인공눈물을 자주 넣거나 눈을 자주 깜빡여 주는 행위도 안압을 낮추는 법 중 하나입니다.




생활습관에서도 안압을 낮추는 법을 찾아볼 수 있는데 그 중 가장 많이 거론되는 것이 바로 수면습관입니다. 바른 자세로 자지 않고 엎어지거나 옆으로 자는 새우잠 등 올바르지 못한 자세로 잠을 자게 되면 그 압력이 고스란히 눈에 전해지기 때문에 잠을 잘 때도 눈에 압력이 가해지지 않게 허리를 바닥에 대고 팔과 다리를 쭉 뻗은 올바른 자세로 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입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는 하지만 눈에도 영향을 미치는 지 모르셨던 분들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를 받으면 혈압이 올라가고 그 혈압이 눈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늘 스트레스를 충분히 해소하고 몸이 경직되거나 긴장하지 않게 스트레칭을 틈틈이 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안압을 낮추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들 한번쯤은 눈이 튀어나올 것 같은 통증을 느껴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 그럴 땐 앞서 설명 드린 방법대로 한 번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오늘은 안압 낮추는 법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정리한 내용이 글을 보고계신 많은 독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아래 제가 작성한 글 중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인기 소식 더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