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의 필수품 햇반! 전자레인지 없이 데우는 방법


여러분들은 지금 누구와 같이 살고 계신가요? 가족들? 아님 기숙사? 아님 자취? 다양한 모습들이 있겠지만 오늘 얘기해 볼 주제는 그래도 역시 자취생들이랑 가장 친하지 않을까 싶네요.




밥을 하기 귀찮거나 해먹을 여력이 안되는 경우에 손쉽게 따끈따끈한 밥을 먹을 수 있게 해주는 햇반(즉석밥)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다들 그냥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으면 된다고 생각하여 별 생각 없이 돌려서 먹곤 하지만 뭐든 올바른 방법대로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죠. 그래서 오늘은 햇반을 데우는 법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아보도록 합시다.


 




먼저, 가장 기본적인 경우로 집이나 펜션에 여행을 갔을 때 전자레인지가 있는 경우를 보면 그 땐 진짜 햇반 용지에 나와 있는 대로 햇반을 데우시면 됩니다.


살짝 뜯어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데워주면 되지요. 단, 다 데우고 난 뒤에는 매우 뜨거우므로 조심해서 꺼내시기 바랍니다.



그렇지만 만약, 전자레인지가 없는 경우에서 햇반을 데우는 법은 다들 알고 계신가요? 실제로 전자레인지가 구비되지 않는 곳은 제법 있기 때문에 전자레인지가 없는 경우에서도 햇반을 데우는 법을 알고 계실 필요가 있습니다.




전자레인지가 없으면 햇반을 데우기 번거롭고 복잡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실제로는 뜨거운 물과 그릇만 있으면 됩니다.


먼저 팔팔 끓은 물을 햇반에 부어주고 햇반이 데워지기를 기다립니다. 이 때 물은 막 끓여낸 물이여야지 그 열기로 햇반이 데워지니 꼭 방금 끓인 물로 해주세요. 그 다음엔 물의 열기로 햇반이 데워질 때 까지 기다려줍니다. 넉넉잡아 4~5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다음엔 햇반에 묻어있는 물기를 닦아주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지 않고도 햇반이 따끈따끈하게 잘 데워집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게 도와주는 햇반. 이제 전자레인지 없이도 햇반을 데우는 법을 아셨으니 어디 가서도 끼니 거르지 마시고 잘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햇반 데우는법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정리한 내용이 글을 보고계신 많은 독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아래 제가 작성한 글 중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인기 소식 더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