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오늘은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간단 사용방법 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보고서 를 작성 하거나 정리할때 가끔씩 헷갈리는 문장들이 있습니다. 내가 쓴 맞춤법이 틀려서 피해가 가거나 다른사람에게 무시당하면 어쩌지? 혹은 그냥 완벽한 문장 구조를 위해 맞춤법 을 검사하고 싶을때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를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맞춤법 검사 할 수 있습니다.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사용 방법 설명드리겠습니다.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 하는 방법!



먼저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포털사이트에 국립국어원 이라고 검색 하여 홈페이지 에 접속하여 줍니다.



국립국어원 홈페이지에서 맞춤법 검사 뿐만아니라 표준어 규정, 외래어 표기법 , 국어지식 등 다양한 정보 확인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립국어원 홈페이지 접속 후 맞춤법 검사기 기능이 있는 곳을 찾아봐야겠죠? 위 빨간 테두리로 표시된 "관련 누리집" 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관련 누리집에서 "우리말 배움터" 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간단 사용 팁!



그러면 위와 같이 우리말 관련하여 배움터 , 글쓰기 , 읽을 거리 등 다양한 정보가 있는데 우측 상단 빨간 테두리 로 표시된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하여 접속하합니다.




이후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라고 창이 뜨는데 큰 흰색 바탕에 "글작성" 이라고 제가 표시해두었는데 이곳에 본인이 맞춤법 검사 하고 싶은 문장을 입력한 후 검사하기 를 눌러 결과를 확인합니다. 기존 검사기가 편한 분들은 기존 검사기 가기 를 눌러 사용하시면 됩니다.







한번 동해물과 백두산이 에 오타를 주어 통해뮬과 백듀산이 로 검색하여 맞춤법 검사기 이용해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교정 내용이 나오면서 도움말로 친절히 어떤 부분이 틀려 수정을 하였는지 까지 나옵니다. 긴 문장 맞춤법 검사 를 할때 국입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이용하면 한번에 파악 할 수 있으니 참 유용하겠죠? 필요하신 분들은 위 정보 확인 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간단 사용 팁! 이였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신나는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인기소식 더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