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 불량에 최고인 매실액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이 가고 식욕의 계절 가을이 오니 맛있는 것은 많고 자꾸 과식을 하게 되는 날이 많아지네요. 




여러분은 과식하시고 나서 소화가 안되실 경우엔 뭘 드시나요? 정말 심한 경우라면 약을 먹지만 약을 먹는 것 말고도 집집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을텐데요.



저희 집은 매실액을 타서 마시곤 합니다. 그렇게하면 더부룩했던 속이 편안해지거든요. 저희 집 뿐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소화가 안될 때는 매실액을 먹곤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매실액 효능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앞에서 말했듯이 매실액 효능으로는 소화 촉진이 있습니다. 매실이 가진 신맛이 위액 분비를 촉진시키고 소화기관이 잘 움직일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더부룩한 속에 먹으면 답답한 속이 좋아집니다. 



또한 매실액은 소화 촉진만이 아니라 해독작용도 있기 때문에 음식이 상하기 쉬운 여름에 매실액을 넣어 음식을 하게 되면 세균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매실액의 효능으로 손꼽히는 것이 바로 피로 회복입니다. 매실안에 들어있는 구연산이 몸의 피곤함을 느끼게 하는 젖산을 분해해 피로를 풀어주기 때문에 피곤함을 없애는데에도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다양한 효능을 가진 매실이지만 잘못 먹으면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먼저 매실이 가진 특유의 신맛이 위장에 자극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위염처럼 위가 약해져 있을 경우에는 오히려 상처를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또, 덜 익은 매실은 청산이라고 불리는 독성물질이 있기 때문에 잘 익은 매실로 골라서 먹어야 하며 매실액이나 식품 등 가공된 상태로 먹어야 안전합니다.




과식하기 쉬운 가을에 혹시 많이 먹어 속이 불편하시다면 매실액 한 잔 드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매실액 효능과 부작용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정리한 내용이 글을 보고계신 많은 독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아래 제가 작성한 글 중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인기 소식 더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