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홍삼 먹어도 정말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은 확실히 더 쌀쌀한 것 같아요. 슬슬 겨울이 오고 있다는 증거겠죠. 다들 일교차 심한데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임산부 홍삼 먹어도 괜찮은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뱃속에 생명을 잉태하고 있는 임산부는 뭘 먹어도 조심해서 먹어야 하죠. 임산부가 먹는 모든 것이 아이에게도 탯줄을 통해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건강식품의 대명사로 불리는 홍삼을 임산부가 먹으면 안된다는건 무슨 소리일까요? 그건 홍삼 안에 들어있는 각종 삼이 몸에 열을 내기 때문에 그 열이 태아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임산부가 홍삼을 먹는 것이 썩 좋지만은 않다고 하네요.




보통 홍삼을 먹는 이유는 면역력을 기르기 위해서인데 홍삼 대신 다른 음식들로 대체하는 것이 좋고 임신 중에는 철분이 부족해지기 쉬우므로 철분제를 먹어주는 것이 임산부와 태아에게 좋습니다.



임산부 홍삼 먹어도 괜찮은지에 대해서는 아직 확실하게 그렇다 아니다 나와있는 학술적 자료는 없습니다. 그냥 이론이 그렇다는 얘기도 있고 아니라는 얘기도 있는데 아기를 뱃속에 잉태한 귀한 몸인 만큼 가려서 나쁠 건 없겠죠?




지금까지 임산부 홍삼 먹어도 되는 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 주변에는 임산부가 없지만 혹시 여러분들 주변에 임산부가 계시다면 홍삼보다는 철분이 충부하게 들어있는 해조류를 먹게 해주시는 것이 어떨까요?



밤낮으로 일교차가 큰 데 이번 주 감기 조심하시고  제가 정리한 내용이 글을 보고계신 많은 독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아래 제가 작성한 글 중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인기 소식 더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