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 빼고 나서 술 마셔도 될까요? 점 수술 후 관리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낮엔 쌀쌀하더니 오후가 되니까 뜨거운 햇살이 반기는 것을 보니까 기분이 좋아지는 하루네요. 




직장 동료와 같이 점심을 먹으러 나가는데 얼굴을 자꾸 마스크로 가리길래 봤더니 주말에 점을 뺐다고 하면서 햇빛을 조심하더라구요. 그러면서 다 나을 때까지 술도 먹으면 안될 것 같아 꾹꾹 참고 있다고 하네요.





그 말을 들으니 궁금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점 빼고 술을 마셔도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저기서 얘기를 듣고 찾아보니 의견이 굉장히 다양하더라구요. 괜찮다는 분들도 있고 절대 안된다는 분들도 있고 여러 얘기가 있지만 결론만 말씀드리면 안마시는 것이 회복에는 더 좋다는게 가장 정확할 것 같습니다.



어찌되었든 피부가 자극을 받아 예민해져 있는 상태인데 그 상태에서 음주를 하게 되면 몸이 컨디션이 떨어지고 면역력이 감소하게 됩니다. 그러면 회복 기간이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잘 아물지 않을수도 있죠.


따라서 점 빼고 술 마시는 건 웬만하면 안 먹는 것이 좋으나, 큰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라고 이해하시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또한 술 뿐만이 아니라 수술 부위에 물이 묻지 않도록 신경 써 주시고, 테이프도 세심하게 붙여주시는 등 관리가 필요하다는 거 잊으시면 안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점 빼고 술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빠른 회복을 위해 가능하면 음주는 조금만 미뤄주시는게 좋겠죠?

오늘은 점 빼고 술 먹어도 되는지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정리한 내용이 글을 보고계신 많은 독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아래 제가 작성한 글 중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인기 소식 더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