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넘기 1000개 칼로리. 진짜 이정도나?? 줄넘기 다이어트 성공하기


식욕의 계절 가을이 찾아오니 정말 끊임없이 먹는 것 같아요. 맛있는 게 너무 많은 가을...ㅎ 하지만 먹은 만큼 에너지를 소비하지 않으면 당연히 살이 찌겠죠?




세상엔 정말 셀 수도 없을 만큼 많은 다이어트 방법이 있지만 대중적이고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줄넘기 다이어트가 아닐까 싶어요.



학생 때도 많이 하고 성인이 되어서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어 다들 많이들 하시는 방법일텐데.. 보통 하루 1000개를 목표로 하시고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죠. 그래서 오늘은 줄넘기 1000개 칼로리 소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줄넘기 1000개 칼로리 소모량은 딱 얼마라고 대답하기는 어렵습니다. 키, 몸무게, 근육 등에 따라서 사람마다 개인 편차가 크기 때문이죠. 또한 얼마나 빨리 또는 천천히 하느냐에 따라서도 많이 나뉘곤 하죠. 보통은 1000개를 하는데 20분 내외가 걸린다고 하는데 이를 기본으로 계산해보면 600kal 정도가 소모된다고 하네요. 줄넘기 1000개 칼로리 생각보다 많은 것 같지는 않네요...ㅎ



줄넘기를 하실 때는 쿠션감이 좋은 운동화를 신고 하시는 것이 좋으며, 딱딱한 바닥보다는 무릎이 느끼는 충격을 줄여줄 수 있는 조금 말랑한 바닥이 더 좋기 때문에 매트 위에서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줄넘기는 무릎 관절을 만이 사용하게 되는 운동이기 때문에 허리나, 무릎 같은 관절이 약한 분들은 장시간동안 줄넘기를 하시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줄넘기 1000개 칼로리 및 줄넘기 할 때 유의사항까지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다들 위의 내용 잘 숙지하셔서 건강하게 운동하시고, 다이어트에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줄넘기 1000개 칼로리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정리한 내용이 글을 보고계신 많은 독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아래 제가 작성한 글 중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인기 소식 더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