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꽃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꽃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특히 여성분들이시라면 꽃 싫어하는 분은 매우 드물 것 같아요. 이처럼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꽃들에겐 다양한 꽃말이 숨어 있다는 거 알고 계시죠?




특히 꽃다발이나 드라이플라워를 만들 때 들어가는 안개꽃의 꽃말이 참 아름다운데요. 오늘은 안개꽃 꽃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안개꽃 꽃말은 사전에서 찾아보면 맑은 마음, 순수한 마음, 깨끗한 마음, 사랑의 성공이라고 나오는데요. 안개꽃 생김새처럼 맑고 깨끗한 마음과 순수한 사랑을 의미하는 꽃말인 것 같아요.




안개꽃은 꽃 자체의 크고 화려함보다는 작고 조금은 덧없어 보이는 게 주변 꽃들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부케나 꽃다발을 만들 때 거의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꽃이죠.



화려한 꽃들이 가진 꽃말과는 다르게 안개꽃 꽃말은 참 작고 귀여운 착한 소녀가 떠오르는 이미지네요. 마음이 깨끗해지는 좋은 꽃말인 것 같아요.




하지만 이런 조금은 덧없어 보이는 이미지 때문에 안개꽃 꽃말이 어두운 느낌을 가지고 있는 것도 있네요. 앞서 말한 순수하고 아름다운 꽃말도 있지만 슬픔이나 죽음을 뜻하기도 한다고 해요. 그래서 정열적인 사랑을 의미하는 장미와 죽음을 의미하는 안개꽃을 섞어 포장을 하면 죽을 만큼 당신을 사랑하겠다는 뜻을 담는 꽃다발이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안개꽃은 생김새 뿐만이 아니라 색에 따라서도 안개꽃 꽃말이 달라집니다. 붉은 색을 가진 안개꽃 꽃말은 기쁨, 기쁨의 순간 등을 의미하고, 자색을 띄는 안개꽃 꽃말은 깨끗한 마음, 순수한 사랑 등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모양만이 아니라 색에 따라서도 다양한 꽃말을 가지고 있는 안개꽃. 혹시 누군가에게 사랑이나 기쁨을 표현해 주고 싶다면 안개꽃을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누군가에게 꽃다발을 만들거나 꽃을 선물할 계획이 있는 분께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안개꽃 꽃말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정리한 내용이 글을 보고계신 많은 독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아래 제가 작성한 글 중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인기 소식 더보기


+ Recent posts